에어컨청소업체 잔인하고 짜릿한 ‘찰나’…“끝나야 끝나”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에어컨청소업체 잔인하고 짜릿한 ‘찰나’…“끝나야 끝나”

페이지 정보

작성자 행복한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3-01-31 16:33

본문

에어컨청소업체 종료 0.3초, 0.8초 전 ‘통한의 파울’가스공사, 2게임 연속 연장서 눈물마지막까지 집중해야 ‘농구 강팀’앞으로도 ‘매의 눈’ 판정 유지될 듯프로농구 서울 SK는 지난 28일 3차 연장 끝에 대구 한국가스공사에 118-116, 2점 차 승리를 거뒀다.‘0.3초의 기적’이 나왔다. 109-111로 뒤지던 2차 연장 종료 0.3초 전 상대 파울로 자유투를 얻었다. 리바운드를 다투는 과정에서 한국가스공사 정효근이 자밀 워니를 밀었다. 워니가 자유투 2개를 침착하게 성공시켜 동점을 만들...

페르시아 만 일대와 이란 중부 및 동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고대의 냉방장치, 바드기르 (굴뚝 형태)
에어컨청소업체
영어로는 명사의 경우 약어인 ‘AC’(에이씨)를 많이 쓰며, 동사(냉방하다)로는 ’air-condition’(에어 컨디션)을 흔히 사용한다. 미국 에어컨청소업체는 대개 냉방 전용이며 난방은 별도의 히터를 사용한다. 중앙 냉난방 방식 건물의 경우 공조 덕트는 하나지만(냉방, 난방 모두 같은 구멍으로 공급) 대개 에어컨청소업체과 히터가 별개이다. 근년에야 일본식 열교환기(냉난방 겸용)가 유행하고 있는 정도.
이후 18세기경 벤자민 프랭클린과 그의 동료이자 케임브리지 대학 화학 교수이던 '존 하들리' 교수가 수은 온도계를 통한 공기 냉각을 시도했고 몇 년 뒤인 1820년에 마이클 패러데이가 압축-냉각된 암모니아의 기화를 통해 공기 냉각의 원리를 발견했다. 이 발견 자체는 당시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지 못했지만[5] 20년 뒤인 1840년에 인류가 최초로 인공적으로 얼음을 만들 수 있게 하는 데 큰 영향을 줬고 후술할 최초의 전기식 에어컨청소업체에도 큰 영향을 줬다. 한마디로 현대식 에어컨청소업체이 나오게 된 1등공신인 셈.
2017년의 세계 시장 점유율을 보면 중국의 거리(格力, Gree)전기가 1위, 중국의 Midea가 2위이며 그 아래에도 하이얼TCL 등 중국 기업들이 많은 점유율을 보여 성장세를 확연히 드러내는 모습이다.[2] 중국 브랜드가 세계시장의 절반을 점하다보니 대한민국제 브랜드의 점유율은 생각보다 높지 않아, 삼성전자가 4.5%, LG전자가 세계 점유율의 4% 정도이다. 그렇다고 한국 기업들이 에어컨청소업체을 못 만드는 건 아니어서 대부분의 나라에서 LG나 삼성 로고 붙은 실외기가 은근히 보인다. 2000년 초중반만 해도 LG 휘센이 세계 1위였던 적도 있지만 결국 강력한 내수 시장[3]과 가격 경쟁력에서 앞선 중국 업체들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지구온난화 등으로 인해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여름 날씨가 갈수록 폭염이 잦아지고 있기 때문에 한번 쓰면 일반적으로 몇년은 가는 기계임에도 불구하고 수요가 매년마다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사람이 불쾌하게 느끼는 습도는 개인차나 기온에 따라 변동이 있지만 주로 40% 전후인데, 한국은 여름철 습도가 40%를 그냥 넘는 경우가 많고 특히 장마철과 그 이후 며칠은 습도가 하늘을 찌를 정도가 된다.

에어컨청소업체 한편, 한국 시장에서는 2021년 기준으로는 LG전자+삼성전자+위니아딤채+캐리어+파세코+기타 중소기업이 시장에 있다. 특히 삼성전자(구 하우젠)와 LG전자의 휘센이 한국 에어컨청소업체 시장을 사실상 양분하고 있다. http://www.월드클린.com/ - 에어컨청소

1. 개요[편집]

최초의 전기식 에어컨청소업체은 1902년 7월경, 코넬대학교 전기공학 석사 출신의 엔지니어로, 당시 제철소에서 근무하고 있었던 윌리스 캐리어에 의해 개발되었다. 당시 캐리어는 높은 습도로 인쇄 품질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인쇄소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 장비를 개발했다. 즉, 최초의 현대식 에어컨청소업체은 인쇄 보조 설비의 일종이었던 것. 당시에는 냉방 장치라기보다는 항온항습 장치의 개념이었는데, 기술적인 원리나 효과 등은 현재와 동일하다.
에어컨청소
에어컨청소업체디셔너(air conditioner, AC) 또는 에어컨청소업체은 공기(air)의 상태를 조절(condition)하는 기계라는 뜻으로, 특히 실내 공기의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는 장치를 말한다. 본래 에어컨청소업체은 '냉난방기', 즉 냉방기와 난방기를 모두 가리키며, 더 넓게는 공기 감습기(air dehumidifier)까지 포함하는 어휘이나 한국에서는 냉방기만을 뜻하는 경우가 많고[1], 한국의 표준국어대사전에서도 '여름에 실내 공기의 온도, 습도를 조절하는 장치'라고 등재되어 있을 정도이다. 따라서 본 문서에서는 냉방기로서의 에어컨청소업체디셔너에 대해서만 서술한다.
HVAC market


한국에서 흔히 쓰이는 줄임말인 '에어컨청소업체'은 일본식 영어 표현인 재플리시 '에아콘(エアコン)'이 수입된 것#으로, 일본에서도 엄밀하게 정의할 때는 '에아콘디쇼나(エア・コンディショナー)'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영어에서도 비격식체에서 'air conditioning'을 줄여 'air-con'이라고 표현하기는 하나#, 이는 특정 전자 제품에 국한되지 않고 '공기조화' 자체를 가리키는 약어이다.
2020년 기준으로는 다음과 같다.[4] 에어컨청소업체을 발명한 캐리어는 세계 5위.
단순히 특정 공간을 서늘하게 만드는 기술만 따지자면 은근히 역사는 깊다. 서양의 경우 수메르 시대까지 동양의 경우 고대 중국 문명까지 거슬러 올라가야 하며 당장 한국에서도 석빙고가 대표적인 냉방기기의 사례다. 당연하지만 이런 경우 대부분 열을 차단하고 공기의 대류현상을 활용하여 물품을 장기간 보관하기 위함이었지 사람을 위한 시설은 아니었다.
에어컨 2017년 세계 시장 ...


1850년에는 히포크라테스의 ≪공기, 물, 장소에 대하여(On Airs, Waters, and Places)≫ 라는 논문을 시작으로 의료계가 몇 백 년 동안 말라리아의 발생 원인이라 생각하던 호수, 늪, 습지 등에서 발생하는 건강에 해로운 수증기 '미아즈마'를 없앨 방법을 궁리하던 존 고리(John Gorrie) 박사는 마침내 이 미아즈마를 없앨 방법을 생각해내고, 새로운 발명품을 만들어낸다. 고리 박사가 발명한 말라리아 퇴치 장치의 기능은 말라리아 병동에 찬 공기를 주입하는 것이다. 이 발명은 이미 말라리아에 걸린 사람들을 낫게 해주진 못했고 원인조차 모기가 아닌 공기로 잘못 잡았지만 어쨌든 이덕분에 사람들이 더운 날에도 창문을 열지 않게 되어서 적어도 집에 얌전히 있다가 모기에게 물려 말라리아에 걸리는 일은 많이 줄었으므로 소 뒷걸음치다 쥐 잡은 격이긴해도 말라리아 감염율이 상당히 떨어지긴 했다.

http://www.월드클린.com/ http://www.월드클린.com/ - 에어컨청소업체>
이후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인쇄 보조 설비만이 아닌 여러 용도로 쓰일수 있게 되었으며 이는 곧 여름철에서도 쾌적한 실내 유지가 가능하다라는 이전엔 생각도 못했을 사고 방식을 만들어냈다. 이 전까지만 하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밀폐된 공간에 모인다는 특성상 여름 영화관은 비수기의 대표적인 사례로 꼽힐 정도였지만 에어컨청소업체의 존재 하나만으로 이전까지 성수기 자리를 차지하던 겨울을 밀어내고 영화관의 성수기인 계절로 안착했다. 더불어 여름만이 아닌, 봄이나 가을중에서도 특히 더운 날씨에도 사람들이 별 고민 없이 영화관을 찾아오도록 하는데 영향을 끼쳤다. 이를 시작으로 식당, 마트, 호텔 등 유동인구가 많은 시설에서 에어컨청소업체 설치 붐이 일었으며 의외로 이 '설치 붐' 중에선 회사도 있었다. 이유는 다름아닌 회사원들의 야근 선호도와 능률이 올랐다라는 심플한 이유(...).[6]

2. 주요 제조사[편집]


캐리어는 이후 이 기술을 기반으로, 1915년에 캐리어 주식회사를 설립하고 생산과 판매에 돌입했다. 당시의 정식 명칭은 The Carrier Air Conditioning Company of America. 이 기업은 100년이 조금 넘어간 지금까지 존속하고 있으며, 한국에도 진출하여 자주 보이는 상표명이다.
이란 바드기르

3. 에어컨청소업체의 역사[편집]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