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군사기밀 누설’ HD현대중 임원 등 국수본에 고발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한화오션, ‘군사기밀 누설’ HD현대중 임원 등 국수본에 고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행복한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4-03-05 06:51

본문

한화오션이 한국형 차기 구축함(KDDX) 개념설계 유출에 HD현대중공업 임원이 개입된 정황을 수사해달라고 경찰에 고발했다.
한화오션은 4일 HD현대중공업 직원들이 군사기밀 탐지 수집·누설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사안에 대해 해당 행위를 지시하거나 개입·관여한 임원을 수사해 처벌해달라는 고발장을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HD현대중공업 직원 9명은 2012~2015년 대우조선해양(현 한화오션)이 작성한 KDDX 관련 자료 등 군사기밀 12건을 불법 취득해 회사 내부망에 공유한 혐의로 지난해 11월 유죄 판결이 확정됐다.
이에 방사청 계약심의위원회는 HD현대중공업 직원의 행위가 부정 시공이나 금전적 손해 발생 등으로 이어지지 않았고, 대표나 임원의 개입이 객관적 사실로 확정되지 않았다며 사실상 제재하지 않기로 지난달 27일 결론 내렸다.
이번 고발은 방사청이 HD현대중공업의 입찰 참가를 제재하지 않아서 KDDX 사업 수주 여부를 장담할 수 없게 된 한화오션의 강한 반발로 풀이된다. 인스타 좋아요 늘리기 총사업비가 7조8000억원에 달하는 KDDX 사업 수주는 양사가 2파전을 벌이고 있다. 지금까지 개념설계는 한화오션이, 기본설계는 HD현대중공업이 수주했다.
한화오션은 납득할 수 없는 이유로 계약심의위원회가 현대중공업에 면죄부를 줬다고 주장했다.
HD현대중공업 관계자는 법원의 판결과 방사청의 인스타 좋아요 늘리기 두 차례에 걸친 심의 끝에 이미 종결된 사안이라며 지금은 K방산 역량 강화에 집중할 때라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